마하라슈트라

마하라슈트라: 인도에서 가장 부유한 국가에서 벌어지고 있는 정치적 위기

인도의 가장 부유한 주인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는 정부의 운명을 위태롭게 한 높은 정치적 드라마를 목격하고 있습니다.

마하라슈트라

영향력 있는 국무장관인 에크나트 신데가 이끄는 약 35명의 의원들이 마하라슈트라에서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북동부 아삼 주의 구와하티시의 한 호텔에 숨어 있습니다.

그들은 현재 의회당 및 지역 민족주의 의회당(NCP)과의 연합의 일환으로 마하라슈트라를 통치하고 있는 쉬브 세나당에 속해 있습니다.

수십 년 동안 Shiv Sena의 일원인 Mr Shinde는 자신이 당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그의 반란은 주 정부를 붕괴 직전까지 몰고 갔다.

수요일 밤, Shiv Sena를 이끌고 있는 Uddhav Thackeray 총리는 반군 의원들에게 돌아와서 그와 이야기할 것을 촉구하는 감정적인 연설을 한 후 관저를 떠났습니다.

파워볼사이트 반란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마하라슈트라는 인도에서 가장 큰 주 중 하나이며 모든 국가 정당에게 정치적으로 중요한 곳입니다.

인도의 금융 수도인 뭄바이, 영화 산업 발리우드 및 인도 최대 산업의 일부입니다.

마하라슈트라

국가의 발전은 종종 국가 정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019년부터 우파 성향의 시브 세나(Shiv Sena), 중도파 NCP, 의회, 무소속 의원들로 구성된 이례적인 연립정부가 집권하고 있다.

그들은 함께 288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의회에서 144명의 의원 중 절반을 넘을 만큼 충분한 수를 짜맞추어 가장 많은 의석을 얻은 인도의 집권 BJP(바라티야 자나타당)를 좌절시켰습니다.
이 동맹은 Shiv Sena가 오랜 파트너인 BJP와 권력 분담 문제로 분열된 후 형성되었습니다. 비슷한 이념을 공유함에도 불구하고 두 힌두 민족주의 정당은 분열에 이르기까지 몇 년 동안 불편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Shiv Sena는 뭄바이의 마라티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이익을 지원하기 위해 민족적, 원주민 정당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투표 은행이 무너진 후 힌두교 이익을 대표하는 정당으로 자리 매김했으며 그 기반은 전통적으로 반 의회였습니다.

그래서 의회와의 동맹은 많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고 정치적 파멸에 대한 예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나 Thackeray와 그의 동맹국은 지금까지 몇 가지 위기를 극복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Shinde는 BJP와의 동맹을 되살려 주에서 권력을 되찾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그가 더 많은 Shiv Sena 의원들의 지지를 얻는다면 현 연립 정부는 과반수를 잃을 것입니다.

어떻게 시작되었나요?
위기는 월요일에 있었던 주의회 선거 이후 Shinde가 “접근할 수 없는” 상태가 된 후 시작되었습니다.More News

Shiv Sena와 그 동맹자들은 10석 중 6석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5석에 불과했습니다.

세나 반군이 반대 투표를 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4개만 이길 것으로 예상됐던 BJP가 나머지 5개를 얻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Shinde는 다른 세나 의원 11명과 함께 BJP 정부가 집권하고 있는 서부 구자라트 주의 수라트로 떠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