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은 트럼프에게 의사로서 중국이

시진핑은 트럼프에게 의사로서 중국이 바이러스를 물리칠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징/상하이–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금요일 미

국 대통령에게 중국이 경찰의 위협을 받기만 하면 경보를 울린 의사를 포함해 거의 640명이 사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억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미국 대통령에게 말했다.

시진핑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 통화에서 중국이

점진적으로 결과를 달성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경제 발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전염병을 퇴치할 수 있다고 확신했다고 전했다.

시진핑은

토토사이트 중국이 전염병을 조장한다고 비난해 온 백악관에 전화를

건 것은 중국 중앙은행이 발병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경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한 데 따른 것이다.more news

애널리스트들은 세계 2위 경제대국의 1분기 성장률이 지난 분기의 6%에서 2% 포인트

이상 둔화될 수 있지만 발병이 곧 정점에 달할 경우 급격히 반등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중국 주식은 5월 이후 최악의 주를 향해 가고 있었고,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는 며칠 동안의 상승세를 보인 금융 시장이 하락했습니다.

시 주석은 앞서 중국이 온 힘을 다해 대응했으며 “가장 철저하고 엄격한 예방과 통제 조치”를 취했다고 말하면서 바이러스에 대해 “인민의 전쟁”을 선포했다고 관영 언론이 전했다.

집회의 외침은 안과 의사 Li Wenliang의 죽음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슬픔과 분노가 쏟아지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34세의 리씨는 지난달 전염병의 진원지인 중부 도시 우한에서 독감 유사 바이러스에 대한 “불법 및 허위” 정보를 유포한 혐의로 경찰에 의해 견책을 받은 8명 중 한 명이었다.

그의 소셜 미디어 메시지는 중국에서 시작되어 2002-2003년에 전 세계적으로 거의 800명을 죽인 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를 언급한 새로운 “SARS-유사”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경고하는 메시지를 보내 경찰의 분노를 촉발했습니다.

시진핑은

중국은 사스를 은폐하려 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리씨는 1월 3일 자신이 “사회 질서를 심각하게 파괴했다”는 내용의 서한에 서명해야 했으며 혐의를 받고 있다.

공산당 인민일보는 트위터에 “우한의 의사 리원량의 죽음을 깊이 애도한다… 모든 노력을 기울인 끝에 오전 2시 58분에 사망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워치

많은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리를 영웅으로 묘사하며 현재 우한에서 400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간 발병 초기 단계에서 당국이 무능하다고 비난했습니다.

한 사람은 웨이보 플랫폼에 “촛불을 켜고 영웅에게 경의를 표하라”고 올렸다.

일부 언론 매체는 리를 “진실을 말하고 싶은 영웅”으로 묘사했지만 그의 죽음에 대한 논의가 검열되고 있다는 징후가 있었습니다.

중국 본토의 사망자 수는 636명에 달했으며 목요일 기준 사망자는 73명, 신규 확진자는 3,143명으로 총 31,161명이 됐다고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밝혔다.

3,143명의 새로운 감염자는 수요일의 3,694명과 화요일의 3,887명에서 감소했지만 전문가들은 데이터가 추세를 나타내는지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경고했습니다.

로이터의 공식 성명서 집계에 따르면 이 바이러스는 중국 본토 이외의 27개 국가 및 지역에서 320건의 사례가 발생하면서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중국 밖에서 홍콩과 필리핀에서 2명의 사망자가 보고되었지만 바이러스가 얼마나 치명적이고 전염성이 있는지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국가는 수백 명의 사람들을 격리하고 중국과의 여행 연결을 끊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