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와 에서 도심 점령의 끝은 어떻게 전개되었나

에볼루션카지노 3주간 지속된 시위가 신속하게 종식되면서 오타와 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가족의 날 주말이었습니다. 지난 금요일부터 경찰의 전례 없는 행동이 1월 29일부터 웰링턴 스트리트에서 시위대를 몰아내고 시내 중심가를 차지하고 있는 트럭을 옮겼습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전개되었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긴 주말을 앞두고 경찰 은 시위자들에게 지역 밖으로 이동하라고 경고했고 아동 구호 협회는 “잠재적인 경찰 조치” 때문에 부모들에게
아이들을 지역 밖으로 데려갈 것을 촉구했습니다.

오타와

임시 오타와 경찰서장인 스티브 벨(Steve Bell )은 경찰의 대폭적인 증가가 핵심 전체에 걸쳐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보안 경계가 설정되어 있으며 경찰에 따르면 100개의 검문소가 있습니다. 시내 거리로 향하는 모든 고속도로 진입로가 폐쇄되어
있지만 일부 진입로는 계속 열려 있어 사람들이 마을을 떠날 수 있습니다.

오타와 의 금요일

연방 정부가 비상법을 발동 한 지 5일 후,  전국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위해 진입하기 시작합니다.

금요일 아침, 경찰의 행동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지역은 Nicholas Street와 Mackenzie King Bridge 주변입니다. 

경찰은 사람들에게 그 지역을 떠나라고 경고합니다. 경찰이 들어서면서 여러 명이 체포되고 트럭의 유리창이 부서 집니다.

오전 11시 직후, 경찰은 Joey의 식당 근처의 Rideau Street에 줄을 서고 서쪽으로 이동하기 시작합니다. 

동시에 웨스틴 호텔 근처의 대령 바이 드라이브(Colonel By Drive)에 장교들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경찰 파견대에는 전국의 치안부대와 부대원들이 포함됩니다. 후방에는 말을 탄 8명의 장교와 전술 차량이 있습니다.

시위대는 바이 대령에게로 이동해 경찰과 대면하고 “선을 유지하라”고 외쳤다. 

10분 정도마다 경찰이 북쪽으로 몇 걸음 이동해 시위대와 신체 접촉을 한다. 일부 시위대가 체포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깃발을 흔들고 리도 스트리트로 밀려난 경찰에게 소리를 지릅니다.

오후 1시 30분까지 경찰은 모든 시위대를 ByWard Market, Sussex Drive 및 Colonel By Drive 밖으로 이동시킵니다. 

Sûreté du Quebec 을 포함한 경찰은 결국 Château Laurier 호텔 정문에서 Rideau Street 건너 상원 건물까지 줄을 섭니다.

새로운 시위대가 도착하고 일부 어린이들이 군중 속에 있습니다. 일부 부모는 “역사를 목격”하기 위해 직업에 자녀를 데려왔다.

 경찰은 앞서  트럭의 약 25%가 아이들이 있는 것으로 추산했다.

오후 내내 목격자들은 분위기가 팽팽하고 시위대가 시끄럽고 활기차다고 말했습니다. 장교의 벽이 천천히 움직이며 군중을 밀어냅니다. 

경찰관과의 신체적 접촉은 일부 체포로 이어집니다 . 

경찰에 따르면 오후 늦게 샤토 로리에 근처의 리도 스트리트에서 기마 경찰 이 시위대와 경찰관 사이에 공간을 만들려고 시도했습니다. 

밀치고 밀치는 과정에서 보행기를 탄 여성을 포함해 사람들이 말에 깔려 넘어지고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은 현재 특별수사과(Special Investigations Unit)라고 불리는 경찰 감독 기관에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와 미국 언론  은 그 여성이 짓밟혀 살해되었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 이것은 나중에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됩니다.

금요일 밤까지 여러 대의 트럭이 핵심을 떠났지만 “파티” 분위기는 Château Laurier 앞과 Wellington Street을 따라 계속됩니다.

기사 더 보기